한국문화연수원, 내달 6~8일 외국인유학생템플스테이 무료 진행 … 마곡사 등지에서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외국인 유학생들이 템플스테이로 우리나라 문화 및 친구들과 호흡하는 장이 마련된다.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문화연수원은 오는 6~8일 ‘한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같이 운영되는 이번 템플스테이는 1박2일간 한국문화연수원에서 템플스테이 소개, 친교의 시간 및 전통놀이, 숲명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또 1박2일은 마곡사, 법주사, 수덕사 등 충청지역 3개 조계종 교구 본사에서 사찰문화를 체험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외국인 유학생 또는 외국인 유학생을 동반하는 한국인 친구이며, 신청은 템플스테이홈페이지(www.templestay.com) 이벤트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구과 스님(한국문화연수원장)은 “외국인 유학생은 지난 2003년 1만2000여 명에서 지난해 8만여명으로 크게 증가했지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그 근간이 되는 불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는 극히 제한적이었다”며 “한국 친구와 함께 우리나라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 다른 나라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연수원은 지난 30일부터 ‘참선 심화과정’과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2015 마음챙김캠프’를 진행하는 등, 지치고 힘든 현대인들의 안식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