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본관 보직교수실 봉쇄 풀기로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청주대와 총학생회가 5일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재구성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총학생회는 이날 ‘등록금심의위’ 재구성을 요구하며 벌였던 본관 부총장실과 각 처장실, 단과대 학장실 등 보직교수실의 봉쇄를 풀었다.

양측은 학교 측 인사 5명, 학교 추천 외부 전문가 1명, 학생 3명, 동문회 1명으로 구성된 ‘등록금심의위’ 참여 인원 가운데 학교 측 인사를 4명으로 줄이기로 했으며, 나머지 참여 인원은 현재대로 유지키로 했다.

새로 구성된 ‘등록금심의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어 대면식을 가진 뒤 6일부터 1주일 정도 법인 부담금 교비지출 문제와 예산항목, 등록금 추가 인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양측이 법정전입금과 관련, 타협점을 찾을 경우 이번 사태 해결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이지만 갈등 구조가 이어지면 사태 장기화와 함께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도 불이익을 받는 등 험난이 예상된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운영 정상화를 위해 총학생회의 요구를 수용, 학교 측 참여 인원 1명을 뺀 상태에서 등록금심의위를 열기로 한 만큼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학생회 측은 “학교 측 대표 한 명이 불참하는 형식이지만 학교가 추천한 외부 전문가를 포함하면 여전히 학교 측 참여 인원 비율이 높다”며 “총학생회가 오히려 양보한 상황인 만큼 황신모 총장에 대한 불신임은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총학생회는 그동안 등록금심의위의 학교 측 인사 참여 비율을 낮춰 학생 측과 동수로 구성하자고 요구해 왔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