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지난주 프로 데뷔 이후 최악의 스코어를 적어낸 타이거 우즈(미국)가 올 시즌 최대의 목표는 마스터스임을 분명히 밝혔다.

이번 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에 출전하는 우즈는 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기자회견에서 "오는 4월 9일 열리는 마스터스에 대비해 모든 것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난주 피닉스 오픈 2라운드에서 82타를 친 뒤 컷 탈락한 우즈는 "점점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집중력을 키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피닉스 오픈에서 칩샷 난조로 고전한 우즈는 안개가 낀 날씨 속에 대회장인 토리파인스 골프장에서 9개홀을 돌며 연습라운드를 하는 동안 쇼트게임에 집중했다.

우즈의 연습 모습을 지켜본 이들은 "지난주보다는 나아졌지만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았다"라고 평가했다.

우즈가 드라이빙 레인지에서도 스윙 코치인 크리스 코모를 비롯해 팻 페레즈, 빌리 호셸로부터 조언을 구하는 모습이 취재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우즈는 지난주 부진의 원인을 스윙 교정 탓으로 돌렸다.

그는 "옛날과 지금의 스윙은 극과 극의 위치에 있다고 할 정도로 전혀 반대"라며 "좀 더 샷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우즈는 이번 대회 1라운드에서 6일 오전 2시 20분 토리파인스 골프클럽 북코스 10번홀에서 리키 파울러, 호셸(이상 미국)과 경기를 시작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