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새정치민주연합은 15일 박근혜 대통령이 김장수 전 청와대 안보실장을 주중 대사로 내정한 것에 대해 전문성과 한중관계의 중요성을 무시한 전형적인 보은, 회전문 인사라며 재고할 것을 요구했다.

유은혜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김 전 실장은 세월호 참사 당시 초동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에 '청와대 위기관리센터는 재난컨트롤타워가 아니다'라는 책임회피성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켜 경질된 인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대변인은 또 "군인 출신의 대북 강경파로 평가받고 있는 김 전 실장이 주중대사로서 한중관계를 원활하게 풀어갈 적임자인지 의문"이라며 "계속되는 불통인사로 인사 참사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인선을 재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대변인은 또 청와대 비서실 개편과 관련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권영세 주중대사를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임명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만일 현실화된다면 국민은 또다시 귀 막힌 불통인사, 돌려막기 보은인사에 절망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유 대변인은 "국민 눈높이를 맞추려는 노력마저 내팽개친다면 국민은 더는 대통령의 인사에 기대할 것이 없어진다"며 "비정상의 정상화는 비서실장 인선을 바로잡는 것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