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유' 홈페이지 메인 모습.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카유(www.car-you.co.kr) 하나면, 안전하게 중고차 구매를 할 수 있다.

충청권 중고차 실매물 최대보유 사이트 카유(www.car-you.co.kr) 중고차 실매물 확인, 구입예산,

▲ 강호승 카유 대표

용도, 원하는 브랜드나 차종 및 색깔, 지역정보 등 중고차 구입시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모두 제공한다.

중고차 구입시 가장 큰 문제점인 중고차 허위매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중고차 시장에서 카유는 허위매물 근절을 최우선 목표로 ‘확인매물 서비스’ 기능을 적용했다.

확인매물 서비스는 카유 전담팀이 직접 현장 방문해 실매물 확인과 매물의 차량번호, 주행거리, 상태확인, 차량등록증, 성능 점검표, 사고이력, 판매딜러의 신분 등을 모두 확인하고 증명해 카유 홈페이지에 매물 정보 입력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카유 각 차량 상세정보 상단에 별도의 확인매물 배너를 노출시켜 소비자를 허위매물, 미끼매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게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는 인터넷으로도 안심하고 실제 매물을 비교 검색할 수 있어 중고차 구입시, 실제 매물 확인을 위해 현장에 일일이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또 소비자가 허위로 의심되거나 확인이 필요한 차량에 대해 카유 고객센터에 의뢰하면 카유 직원이 판매자를 직접 방문해 차량 재확인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판매자에게 실제 전시 차량 사진과 판매제시 서류, 성능점검 기록부, 차량등록증 등을 비교해 최종적으로 의뢰 구매자에게 실제 매물임을 증명해준다.

강호승 카유 대표는 “카유는 비대해진 온라인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히는 허위매물 등록을 근절하고 판매자의 차량광고를 지속 분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며 “차량관리를 철저히 시행해 중고차 안전거래 시장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