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미남 골퍼' 애덤 스콧(35·호주)이 2015시즌 짧은 퍼터를 쓰겠다고 밝혔다.

 애덤 스콧

스콧은 2013년 마스터스에서 일명 '롱 퍼터'를 사용해 우승을 차지한 선수다.

롱 퍼터는 그립의 한쪽 끝을 몸에 붙여 시계추 원리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을 똑바로 보내는 장점이 있다.

2011년 키건 브래들리(미국)가 PGA 챔피언십에서 롱 퍼터로 우승했고 2012년 US오픈(웨브 심프슨)과 브리티시오픈(어니 엘스), 2013년 마스터스까지 연달아 롱 퍼터를 쓰는 선수들이 정상에 올랐다.

이에 일부에서는 '실력보다 장비에 의존하게 하는 불공평한 일'이라며 롱 퍼터 사용 규제의 목소리가 불거져 나왔다.

결국 2013년 7월에 2016년 1월1일부터 롱 퍼터를 쓰지 못하도록 골프 규칙이 바뀌었다.

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시작하는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캐딜락 챔피언십을 통해 2015년 첫 대회에 출전하는 스콧은 "곧 규제 대상이 되는 롱 퍼터 대신 올해부터 예전의 짧은 퍼터를 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호주 PGA 챔피언십 준우승 이후 약 3개월 만에 대회에 나오는 그는 "지난 몇 달간 집에서 여러 실험을 해봤다"고 소개하며 "지금부터 준비해야 바뀌는 규정에 적응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스콧은 "아마도 이번 주부터 짧은 퍼터를 쓰게 될 것"이라고 예고하며 "느낌도 괜찮고 사실 아주 큰 일도 아니다"라고 대수롭지 않아 했다.

그는 "물론 예전에 쓰던 퍼터와 다소 다른 점이 있겠지만 나한테 아주 생소한 것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통산 11승을 거둔 스콧은 2011년 롱 퍼터를 쓰기 이전에 8승을 따내는 등 짧은 퍼터로도 좋은 성적을 냈던 선수다.

지난달 첫 딸을 얻어 아빠가 된 스콧은 이번 시즌 새로운 캐디와도 호흡을 맞춘다.

지난해까지 타이거 우즈(미국)의 전 캐디였던 스티브 윌리엄스(뉴질랜드)와 함께 했던 스콧은 지난해 12월 마이크 커(짐바브웨)를 새로운 캐디로 선임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