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샌디에이고전 등판 예상

(동양일보)류현진(28·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마지막 불펜 피칭을 성공적으로 소화하고 최종 점검을 마쳤다.

류현진은 4일 오전(이하 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다저스 스프링캠프장에서 마이크 볼싱어, 크리스 리드와 함께 불펜 피칭을 했다.

이번 스프링캠프 들어 네 번째 불펜 피칭이자 등 통증으로 훈련을 거르고 나서 시행한 두 번째 불펜 피칭이다.

류현진은 팀의 주전 포수인 A.J. 엘리스와 짝을 이뤄 총 34개의 공을 던졌다. 모든 구종을 소화하며 몸 상태를 최종 점검했다.

지난 2일 불펜 피칭을 통해 등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류현진은 오는 7일 타자와 주자 등을 두고 실전과 비슷한 분위기를 만들어 던지는 라이브 피칭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예정에 없이 이틀 만에 다시 불펜 피칭을 한 것은 류현진의 회복 속도를 다시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돈 매팅리 감독 역시 류현진에게 불펜 피칭을 한 차례 더 요구한 것에 대해 “특별한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다시 마운드에 오르기 위한 과정의 일부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허니컷 투수코치는 “류현진의 다음 단계는 오는 7일 라이브 피칭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12일(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에 등판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