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박물관 6기 ‘어린이박물관학교’ 마련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어린이들에게 문화재를 소재로 한 창의적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코자 오는 4~11월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는 6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를 마련한다.

6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는 ‘박물관에서 만나는 교과서 속 우리 문화재’라는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 활동과 연계한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교과서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문화재 가운데 △선정된 시대별 대표 문화재에 대한 이론 수업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학습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퀴즈 대회, 그리고 유적지 △현장 답사로 구성돼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총 20회에 걸쳐 연속적으로 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과정은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4월 4일~11월 21일 매주 토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되며 출석관리를 통해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전 과정을 마친 후에는 개인별, 모둠별 활동에서 창작된 작품들을 모아 ‘우리들의 작품 전시회’도 갖게 된다. 참가 신청은 국립공주박물관 홈페이지(선착순 30명) 또는 해당 교육청 추천(10명)으로 가능하며 이달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이 마련한 6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는 어린이들이 박물관에서 실시하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서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박물관을 활용한 여가문화생활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