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모임 취소…사정정국 와중 만남이어서 주목

(동양일보) 새누리당 친이(친 이명박)계 인사들의 모임인 '함께 내일로'가 오는 19일 만찬 회동을 연다.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리는 이번 모임은 안경률·강승규·임해규 전 의원 등을 주축으로 20∼30여명의 원내·외 인사가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8대 국회에서 함께 활동한 친이계 의원들이 주축이 된 '함께 내일로'는 한때 친이계 전·현직 의원 60여명이 참여하는 당내 최대 모임이었으나 현재는 특별한 활동 없이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당내 계파갈등 잡음이 한창이던 연초에 대규모 신년 모임을 계획했다가 일정상의 문제 등을 이유로 들며 돌연 취소한 바 있다.

한 참석자는 15일 이번 달 모임 소식을 전하며 "여러 이유로 미뤄왔던 신년 인사를 나누는 차원이지 정치적인 의미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최근 이완구 국무총리의 부정부패 척결 담화를 두고 전임 이명박 정부를 겨냥한 '사정'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친이계가 대거 모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와 관련한 대응책이 논의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친이계 의원들은 이 총리가 담화를 통해 밝힌 부정부패 척결대상에 방위산업 비리나 대기업의 불법 비자금 조성 외에도 야당이 이명박 정부를 겨냥하고 국회 국정조사도 진행 중인 자원외교까지 적시한데 대해 격앙된 반응을 보인 바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