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행복생활권 사업으로 일자리중심허브센터 개소

(괴산=동양일보 서관석 기자)괴산군은 19일 지역행복생활권 협력 사업으로 청주시, 진천군, 증평군, 보은군 등 인근 5개 시군이 함께 공유하는 구인구직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일자리중심허브센터를 통해 인접지역 5개권역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 하고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농촌지역인 괴산의 급속한 초고령화로 농촌지역에서 운영중인 기업의 인력수급과 가동률 제고는 시급한 과제였다.

군은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최, 대제산단분양과 산업단지 조성, 산막이 옛길과 충청도 양반길, 성불산 생태공원 조성 등 산업 및 관광 인프라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있어 허브센터의 개소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허브센터개소로 지역 특산품 생산에 따른 계절적 인력 부족 발생 시, 5개 센터의 탄력적 운영으로 신속하게 인력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

관내 기업들을 인력 수급이 용이해져 공장가동률을 높이고 생산성도 향상 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업과 주민들이 만족하는 일자리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동인초등학교 앞 크로바회관 자리에 개소한 일자리 허브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돼 구직자를 맞이하게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