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50여 중소기업 지원

(동양일보 김동진·박재남기자)  ‘4% 충북경제’를 견인할 K뷰티·K바이오 산업 육성이 가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와 LG가 공동으로 설립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K뷰티·K바이오 산업 중점 육성을 위해 도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충북경제혁신센터는 이를 위해 24일 특허 등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지원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중 50여 업체를 선정해 화장품 산업 지원 설명회, 바이오멘토단 설명회 등 K뷰티·K바이오 사업 지원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는 특허·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뷰티·바이오·에너지 등 지역 특화산업에 LG의 기술·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 중소기업'을 키우고 창업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충북경제혁신센터는 화장품 효능 분석기가 설치된 화장품원료평가랩(lab), 중소·벤처기업의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육·지원하는 공간인 프로젝트룸 등 기업지원시설 재정비를 마쳤다.
또 센터에 새롭게 마련된 6개의 프로젝트룸에 들어갈 입주 기업을 다음달 초 공개 모집한다.
현재 씨원라이프테크, 화우로, TRC 등 인근 스타트업(start-up·창업) 기업에 시설을 개방해 초기 사업 아이디어 개발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LG전자·LG화학·LG생활건강 등 LG 계열사에서 파견돼 상주하는 특허·금융·법무 전문가 등 전문위원들의 도움으로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윤준원 충북혁신센터장은 "충북지역의 경쟁력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센터를 통해 발굴·육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LG전자와 LG화학은 17일 충북혁신센터에서 친환경 사회적경제 주체로 스페이스선, 단양농특산, 새움, 보듬 등 4곳을 정해 LG소셜펀드 기금을 전달했다.
LG소셜펀드는 LG전자와 LG화학이 LG그룹을 대표해 사회적경제 주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물을 절약하는 아이디어로 빗물을 모아 생활용수로 사용하는 저장탱크를 상품화한 스페이스선은 소셜펀드 지원금을 빗물저장탱크 디자인과 금형·시제품 제작에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