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트너 해트트릭' 덴마크, 미국에 3-2 승리

(동양일보)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에 빛나는 '전차군단' 독일 축구대표팀이 2015 아시안컵 챔피언인 '사커루' 호주와 2골씩 주고받는 난타전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 독일 축구대표팀의 루카스 포돌스키(인터밀란.오른쪽)가 동점골을 터트린 뒤 안드레 쉬얼레(볼프스부르크)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독일은 2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카이저슬라우테른의 프리츠 발터 슈타디온에서 열린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1-2로 끌려가던 후반 36분 루카스 포돌스키(인터밀란)의 동점골이 터져 2-2로 비겼다.

오는 30일 조지아와 2016 유럽축구연맹(UEFA) 선수권대회(유로 2016) 예선 D조 5차전을 앞둔 국제축구연맹(FIFA) 1위 독일은 랭킹 65위인 호주를 상대로 가벼운 '몸풀기'를 예상했지만 치열한 공방이 펼쳐지며 자칫 역전패를 당할 뻔했다.

이날 경기에 앞서 양 팀은 최근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악지대에 추락해 사망한 독일 여객기 탑승객을 추모하는 행사를 펼쳤다.

선제골은 독일의 몫이었다.

독일은 전반 17분 사미 케디라(레알 마드리드)가 중원에서 호주의 패스를 끊고 쇄도한 뒤 왼쪽 측면에서 내준 크로스를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가 골대 앞에서 방향만 살짝 바꾸는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해 기분 좋게 앞서 갔다.

하지만 아시안컵 우승으로 사기가 높아진 호주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호주는 전반 40분 제임스 트로이시(쥘터 바레험)의 헤딩 동점골로 승부의 균형을 맞추더니 후반 시작 5분 만에 밀레 예디낵(크리스털 팰리스)이 멋진 프리킥으로 역전골을 꽂아 전세를 뒤집었다.

급해진 독일은 후반 중반에 안드레 쉬얼레(볼프스부르크)와 포돌스키를 잇달아 교체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마침내 독일은 후반 28분 교체투입된 포돌스키가 그라운드에 나선지 8분 만에 쉬얼레가 내준 크로스를 문전에서 동점골로 만들면서 승부의 균형을 겨우 맞췄다.

후반에 교체로 투입된 두 명의 선수가 동점골을 만들어 낸 독일은 막판 뒤집기에 총력을 펼쳤지만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덴마크 대표팀은 이날 덴마크 오후스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니클라스 벤트너(볼프스부르크)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2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19분 만에 미국의 조지 앨티도어(토론토)에게 선제골을 내준 덴마크는 전반 33분 벤트너의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덴마크는 후반 21분 선제골의 주인공인 앨티도어의 패스를 받은 애런 조너선(알크마르)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위기에 몰렸다.

이때 해결사 역할을 맡은 벤트너는 후반 38분 재동점골에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 역전 결승골로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팀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밖에 스코틀랜드는 북아일랜드와의 평가전에서 후반 40분 터진 크리스토프 베라(입스위치)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