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미래창조과학부는 30일부터 온라인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5월 17일까지 열리는 공모전은 융합형 콘텐츠 제작·기획·개발에 소질있는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선발된 창작자들의 콘텐츠는 포털 등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유통을 지원받게 된다.

동영상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창작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분야는 웹드라마 파일럿 영상과 라이프 스타일로 나눠 진행된다.

심사평가는 국민 오디션 방식을 도입, 온라인 시청자 클릭수와 오프라인 전문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해 6월 중으로 60개팀의 창작자가 선발된다.

이들 60개팀에는 각각 상금 50만원이 제공되며 제1회 공모전에서 선발된 50개팀과 함께 '융합형 콘텐츠 기획안 콘테스트'에 나설 기회가 부여된다.

7월 열리는 콘테스트에서 선발되는 20개팀 창작자에게는 총 1억2천만원의 제작비 지원과 함께 콘텐츠 기획·개발·유통 전문가 및 기업의 전문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국내 유수의 미디어 콘텐츠 기업과 연계해 사업화 지원을 받는 한편 해외 마켓에서 피칭(투자설명회) 참여를 통해 글로벌 창작자로 거듭날 기회도 갖게 된다.

아울러 대상팀과 우수 멘토에게는 미래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팀과 우수팀 등에 총 3천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절차는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이나 블로그(blog.naver.com/creative_c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