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 30일부터 나흘간 방송

   '인도양 최고의 휴양지', '영국 BBC가 뽑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천국' 등의 수식어가 붙는 세이셸은 인도양의 보물섬이다.

    1억 5천만 년 전 원시림과 원시생물이 그대로 보존된 세이셸군도는 115개 크고 작은 섬으로 이뤄졌다.

    인구는 9만 명. 사람이 정착해 살기 시작하기는 250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EBS TV '세계테마기행'은 30일부터 나흘간 매일 오후 8시50분 '세이셸군도 대탐험'을 방송한다.

    1부 '인도양의 보물섬, 마에'에서는 세이셸의 심장이자 가장 큰 마에 섬을 찾는다.

    마에 섬 북쪽에 위치한 세이셸 수도 빅토리아는 이곳 유일 도시이자, 세계에서 가장 작은 수도다. 이곳에서 낚시로 박쥐를 잡는 주민들을 만나보고, 세이셸의 특별 만찬인 박쥐카레를 맛본다.

    또 과거 해적들의 본거지로 명성이 자자한 마에 섬에서 전설 속의 보물을 찾는 탐험가들을 만난다.

    2부 '살아있는 에덴동산, 프랄린'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발레 드 메 국립공원, 멸종위기 동물인 세이셸알다브라육지거북 등을 만나고, 3부 '환상의 섬을 찾아서, 라디그'에서는 해변을 따라 늘어선 라블린 풍물시장을 찾아간다.

    4부 '행복한 공존, 크레올'에서는 '다름'을 인정하는 세이셸의 크레올 문화를 소개하고, 세이셸에서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 '셀 윈 클라크 마켓'에서 천혜의 자연환경이 선사하는 먹을거리를 만나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