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5일간 열려 공연·체험·대회 등 프로그램 96종 진행

 

(논산=동양일보 류석만 기자)올해로 17회를 맞은 2015 논산딸기축제가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새콤달콤한 봄의 향연을 펼친다.

이번 딸기축제 기간 중에는 개막식 등 공식문화행사 33종, 농특산물전시판매 등 홍보행사 17종, 청정딸기수확체험 등 체험행사 15종, 논산시민화합한마당 등 부대행사 11종 등 총 5개분야 96종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일 오후 6시부터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1회 황산벌 청년 문학상 시상식이 열리며 축제 하이라이트인 개막공연에는 홍진영, 조영구, 현철, 설운도, 현숙, 박상철, 배일호, 박구윤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주요 공연행사로는 1일 첫날은 △면회가족 딸기이벤트, 논산 딸기축제 개막 축하공연, 2일은 △어린이 그룹사운드 큰놀이마당 경연대회, 예스민밴드7080공연, 가족대항딸기이벤트, 3일은 △전국 딸기 사생대회, 논산예술인한마당, 4일은 △전국어린이재롱둥이 공연,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딸기라이브콘서트, 5일에는 △논산시민화합한마당, 남미음악공연, 폐막 공연 등이 열린다.

딸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는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청정딸기 수확체험을 비롯해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케이크 만들기, 딸기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상춘객들의 발길이 대거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딸기 특구관에서는 논산 딸기 산업의 현주소와 우수성을, 봄꽃정원에서는 화사한 봄기운을, 4~5일에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문화·역사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논산의 역사와 문화까지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주한 외교사절 및 대사관 관계자 등 9개국 60여명이 축제를 관람하고 딸기 수확체험 등에도 참여할 예정으로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장 외연에서는 화지중앙시장 홍보행사를 비롯해 충남도지사기 그라운드골프대회 및 족구대회, 충청권 한마음 배드민턴대회, 남녀궁도대회, 충남연합회장기 탁구대회 등 풍성한 체육행사가 함께 열려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논산에서 행복한 봄 추억을 듬뿍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