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청주시는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및 참여 확대 방안’이란 주제로 상반기 시민 테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생활에너지 절감, 냉·난방기 절약 방안, 에너지절약 시민참여 확대 방안, 기타 물자절약을 위한 방안 등이다. 공모는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지역과 나이 등에 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의 시민제안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청주시 또는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http://www.citizen.or.kr) 홈페이지에 접수하거나 시청 자치행정과로 우편송부 또는 FAX(043-201-1599)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 중 우수 아이디어는 오는 6월 심사를 거쳐 상패와 함께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노력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것으로, 아이디어 모집과 홍보활동은 청주시와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가 공동으로 전개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