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개혁 위한 4대 역점 추진과제 추진 나서

(당진=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당진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4개 분야의 역대추진과제를 정하고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에 따르면 불합리한 지방규제 개선 소극적 행정형태의 대내적 혁신 시민참여를 통한 규제 사각지대 해소 중앙부처 규제개선 과제 추진 등 4대 역점추진과제를 정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우선 전 직원의 규제개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규제발굴을 위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 제도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가 들어보는 새로운 규제개혁 시스템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발굴단을 도입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지난해 4월 규제개혁T/F팀을 신설한 이후 자치법규 등록규제 정비를 추진 54건의 규제를 폐지하고 11건의 규제를 완화 등록규제 27%를 감축했으며 58건의 중앙부처 법령 규제를 발굴 건의 해안선 산지전용 거리규제 기업유치 면적 환경 위해 업종 규제 등을 위해 당진시 친환경 개발을 위한 업무처리 지침을 지난해 8월 1일자로 전면 폐지한 바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앙부처 규제개혁 로드맵에 맞춰 시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개혁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