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화요일인 28일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충청이남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 제주도는 낮부터 비(강수확률 60∼80%)가 오겠다.

충청남부와 경북에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전라남북도는 아침에, 중부지방은 낮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전라남도와 경상남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비가 오기 전까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전 5시 현재 서울은 12.7도의 기온을 보이고 있다. 그 밖에 인천 14.6도, 수원 11.3도, 강릉 17.7도, 대전 10.2도, 광주 16.9도, 대구 15.6도, 제주 18.3도 등을 기록했다.

낮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8도로 충청이남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낮아지겠다.

그러나 그 밖의 지방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는 어제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당분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