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특허·기술 등 적극 활용 지원

올해 충북도내 유망벤처기업 20개 선정 육성
 

(동양일보 김동진·박재남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충북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충북경제혁신센터는 13일 충북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벤처기업의 맞춤형 지원 및 육성을 논의하기 위한 '스타트업 점프업 데이(Jump-up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북도내 1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8개 벤처기업의 대표와 해당 대학의 창업보육센터장, 충북혁신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특허, 기술, 금융 등 구체적인 지원 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충북경제혁신센터는 이 자리에서 올해 안에 유망 벤처기업 12곳을 추가로 발굴, 기업의 매출 증가와 해외사업 진출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충북경제혁신센터는 충북지역의 특화된 산업인 K-뷰티·K-바이오 관련 벤처기업인 보노켐, 뻬르코, 유니크바이오텍, 코스랩, 한비, AOS, 데시존, AMS 등 8곳을 지원대상 벤처기업으로 선정했다.
충북경제혁신센터는 이들 유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LG의 특허와 기술력, 사업 노하우 등을 적극 지원, 벤처기업의 경영·기술·판매 여건 확충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윤준원 충북혁신센터장은 "LG의 특허와 기술, 사업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각 벤처기업의 니즈에 맞게 지원함으로써 매출 증가와 같은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혁신센터는 이와 함께 LG와 정부출연 연구기관이 개방한 특허를 활용한 '특허 사업화 전국 공모전'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나 벤처기업은 충북혁신센터 특허 전용창구인 '특허 서포트존'을 통해 개방한 특허 5만4000여건 혹은 자체 보유한 특허를 활용해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다.
사업화 아이디어는 오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충북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buk)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충북혁신센터는 오는 7월 중 아이디어 10개를 선정, 시제품 제작과 실제 제품화를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자체 보유기술의 특허 권리화 및 사업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