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변·소백산 일원서 28~31일 소백산철쭉제

(단양=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군의 간판 문화축제인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8일부터 4일간 단양읍 남한강변 및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단양 소백산철쭉제는 단양의 희노애락& 철쭉의 향연을 주제로 ‘철쭉 사랑에 빠지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올해로 33돌을 맞는 이 축제는 봄꽃의 향연에 더해 각종 부대행사와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이 풍성하다.

단양 소백산철쭉제의 가장 큰 볼거리는 단연 29일 남한강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불꽃쇼)과 MBC 강변음악회다.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불꽃쇼는 수백발의 포성과 함께 남한강의 밤하늘을 형형색색 아름다운 불꽃으로 수놓으며 분위기를 돋운다.

이어 가인, 김도향, 정수라, 박현빈, 루커스, 서지오, 조은새 등 인기가수가 대거 참여하는 ‘봄향기 가득한 MBC 강변음악회’는 2시간 동안 축제의 열기를 이어가게 된다.

또 7080콘서트(30일)는 박강성, 김범룡, 민해경, 장계현 등이 출연해 중장년층에게 감미로운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한다.

체험거리의 하이라이트는 축제의 절정인 30일 열리는 ‘산악인 허영호 대장과 함께하는 소백산행’ 행사다.

단양읍 다리안관광지에서 출발해 비로봉에 오르는 이 행사는 야생의 자연에서 철쭉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행을 할 수 없는 관광객은 철쭉테마관에서 형형색색의 철쭉꽃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기간동안 선착장 광장에서 마련되는 이 테마관은 다양한 단양의 봄꽃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소백산 철쭉분경과 야생화 등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축제 기간 내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을 위한 특색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 중 하나이다.

또 상상의 거리 곳곳에는 축제기간 내내 길거리 연주, 키다리 삐에로 공연, 석고상 분수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축제의 대미는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춘 서커스단의 ‘추억의 서커스 공연’이 장식한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사랑의 즐거움’이란 철쭉의 꽃말처럼 가족과 연인이 축제를 즐기며 사랑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이 봄이 다가기전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철쭉이 만개한 아름다운 도시 단양에서 사랑의 즐거움 만끽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