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훈(앞줄 가운데)시장이 시민관광 SNS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청주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훈 청주시장과 '시민 관광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를 비롯한 올해 청주시 주요 축제 홍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들 SNS 서포터즈 43명은 이승훈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고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4월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청주 시민 관광 SNS 서포터즈 홍보요원은 SNS 서포터즈 17명, 블로그 서포터즈 22명, BAND 서포터즈 4명으로 구성돼 청주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홍보에 나선다.

또한 이들 서포터즈들은 청주의 숨은 맛과 멋, 체험현장 발굴 및 홍보 등을 SNS 채널을 통해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청원생명축제와 같은 대규모 축제현장에서 현장감을 살린 생생한 정보를 SNS 및 블로그, BAND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리게 된다.

시민 관광 SNS 서포터즈에게는 홍보활동에 대한 소저의 활동보상금 지원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 연말 표창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