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현 충주시장 반총장 사무실 마련 추진

 

(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내년 말 두 번째 임기를 마치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사용할 사무실을 충주에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조길형(사진) 충주시장은 2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반 총장이 퇴임한 후에도 유엔 사무총장이라는 이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텐데 거점이 충주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차원에서 반 총장이 사용할 사무실 마련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또 최근 한국을 방문한 반기문 총장 측에서 연락을 받은 일화를 소개했다.

조 시장은 “미국에서 전화가 몇 통 와서 보이스피싱이라고 생각해 안 받고 ‘용건 있으면 문자로 하라’는 메시지를 보냈는데 총장께서 통화를 원하신다는 연락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반 총장은 충주 발전을 위해 애쓰는 공직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기회가 되면 시민들에게도 안부를 전해달라고 했다”고 조 시장은 전했다.

조 시장은 또 최근 보상 작업이 시작된 중부내륙선철도 충주∼이천 구간 3·4공구 사업과 관련한 지역의 다양한 요구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조 시장은 “복선화와 지하화 요구 등이 많지만 너무 무리한 요구는 차라리 그만두자는 얘기가 나올 수 있다”면서 “정부 측의 태도 등을 감안하면 이 사업은 황소걸음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커 지역사회는 갈 길을 가며 지혜를 발휘하는 중용의 미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충주예총 우륵문화제 보조금 삭감과 관련, 조 시장은 “초심으로 돌아가 잘했으면 좋겠고 축제·문화행사는 가급적 통합하는 것이 좋다”는 소신을 피력했다.

이런 이유로 오는 2017년 충주에서 열리는 98회 전국체육대회는 ‘중원문화대전’이라는 주제를 내걸고 통합 행사 개최를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