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

 

저축하라는 말이 무색하다. 저금리 탓에 수익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올해 1월 은행 정기 예금금리(신규취급액 기준)가 연 3%를 넘지 못했다. 급기야 은행 금리가 사상 최저인 1%대를 보이면서 돈이 떠돌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오피스텔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 청주 오피스텔 수익률 수도권보다 높아

또 이런 관심은 수도권을 벗어나 지방까지 확대되는 모습이다. 실제 청주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수도권을 능가한다. 부동산 114 자료에 따르면 청주시는 평균 6% 이상(2월 기준)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당연하다는 반응이다. 이유로 먼저 배후수요가 풍부한 점을 꼽는다. 중부권 최대 산업단지인 청주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창 및 오송과학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등이 위치해 있다. 4개 산업단지 종사자 수만도 약 8만 여명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대학교도 6곳(충북대학교, 청주대학교, 서원대학교, 청주교육대학교, 충청대학교, 교원대학교)이 위치했다. 교직원과 학생을 합해 약 5만여명 이상이다. 다시 말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이런 청주에서 이달중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이 나올 예정이다. 청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대농지구에서 나오는 마지막 물량이다 보니 분양전 임에도 불구하고 문의 전화가 많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 주거편의성 갖춰 눈길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청주에서 롯데건설이 최초로 시공하는 오피스텔인 만큼 롯데건설의 특화설계는 물론 다양한 평면설계가 눈길을 끈다. 특히 1인 및 2~3인 가구 증가 추세를 보이는 청주시 실정에 맞게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15층, 총 527실 규모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28~53㎡이다. 총 9개 타입으로 구체적인 규모는 △28.47㎡ 65실 △33.45㎡ 182실 △37.16㎡ 26실 △40.84㎡ 15실 △44.09㎡ 26실 △44.96㎡ 39실 △48.35㎡ 128실 △50.53㎡ 35실 △53㎡ 11실이다.

원룸, 투룸, 복층형, 테라스형 등 총 9개 타입의 평면을 구성했다. 다양한 타입을 갖추다 보니 지역내 부족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어져 희소가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시설로는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물게 지역난방 시스템을 적용했다. 욕실바닥에도 난방코일을 시공하고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적용은 물론 실 별 환기시설을 적용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빌트인시스템(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은 물론 홈 네트워크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문 시스템, 욕실스피커폰, CCTV설치, 차량통제시스템 및 지하주차장 LED조명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100% 자주식 주차시설 역시 선보인다.

또한 단지 남측에는 휴게와 야외운동이 가능한 공개공지를 조성하며, 옥상에는 앉음벽과 야외테이블을 설치해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우선적으로 한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 다양한 생활인프라·탁월한 교통망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대농지구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춰 청주시에서도 1순위로 손꼽히는 주거 선호지역이다. 현대백화점, 지웰시티몰, CGV, 롯데마트 등이 위치한 것은 물론 단지 내에도 판매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솔밭공원을 비롯, 진재공원, 월명공원, 백봉공원, 부모산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곁에 있어 향후 ‘원스탑라이프’도 실현 가능해진다.

대농지구 마지막 자리에 들어서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이러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다른 상업지구의 오피스텔과 달리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통편도 수월하다. 서청주IC가 약 2분 거리에 있고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및 청주 3차 우회도로가 예정돼 있어 청주시내는 물론 세종시, 공주시, 대전, 오창 등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인근 KTX오송역을 이용, 전국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 역시 갖추고 있다.

대농지구 롯데캐슬시티 관계자는 “청주의 경우 소형 아파트 공급이 적어 2~3인 가구를 위한 소형주택 공급이 절실한 곳”이라며 “롯데캐슬의 브랜드로는 청주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만큼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청주 오피스텔의 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솔밭초등학교 맞은편, 지웰시티1차 아파트 앞)에, 시행사는 아시아신탁(주), 시공사는 롯데건설㈜, 위탁사는 시티콘즈(주)가 맡았다.

분양문의=☏ 043-277-0000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