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환자와 호흡기질환자 분리 진료

(당진=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당진시 보건소는 당진종합병원이 격리시설 마련 등의 준비를 마치고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안심병원으로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은 몸이 아파도 병원을 통한 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을 우려하는 환자들을 위해 호흡기질환자 일반환자들을 분리해 진료하는 병원으로 만약에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더라도 병원 내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부의 조치이다.

현재 충남에는 1차로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백제병원 논산병원 등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 운영 중에 있으며 당진종합병원을 비롯해 천안단국대학교병원이 2차로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 모두 5개 병원이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당진종합병원의 경우 메르스 임시진료소가 설치됐으며 진료소 외부로 바이러스 유출을 막기 위한 음압시설이 설치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그 동안 메르스 노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거나 병문안 등으로 자가 격리조치 됐던 지역 거주민 14명의 경우 모두 격리기간 종료로 귀가 조치했으며 현재 건강한 생태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병원 외부로부터 감염을 차단 안전한 진료환경이 마련되어 주민들이 메르스 감염에 대한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택격리 대상자가 발생하면 보건소 직원이 1:1 밀착관리 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시민들은 정상적인 사회활동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