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원24’ 주민에 홍보

(예산=동양일보 이종선 기자) 예산군은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는 ‘민원24’를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은 ‘민원24’ 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물 700부를 제작해 배부하고 읍·면 현수막 게시, 예산소식지와 전광판 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민원24(www.minwon.go.kr)’는 행정기관을 방문치 않고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서비스다.

따라서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의 민원접수가 가능하며 토지대장 발급 등 1200여종의 민원서류를 직접 본인의 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할 수 있다.

아울러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125종은 수수료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 34종과 일상적인 생활민원(이사, 사망, 부동산 등) 사항은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안내받고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 패키지서비스로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 24는 온라인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을 수 있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43종은 신청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며 많은 군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