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지상 15층 350세대

 

(세종=동양일보 임규모 기자)정부 세종청사 공무원 통합관사인 ‘세종 다산마을’이 준공됐다.

기획재정부는 23일 오전 세종시 도담동에서 방문규 기획재정부 2차관, 홍영만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공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통합관사 ‘세종 다산마을’ 준공식을 개최했다.

여러 부처 공무원이 공동으로 입주하는 최초의 공무원 통합관사인 세종 다산마을은 국유재산관리기금을 재원으로 국유지 1만5569㎡에 사업비 363억을 투입, 캠코가 개발 사무를 위탁받아 준공했다.

이곳은 지하 1층~지상 15층으로 21㎡형 286세대, 23㎡형 14세대, 34㎡형 50세대 등 총 350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날 준공식에서 방문규 차관은 축사를 통해 “세종 다산마을에 거주하는 서로 다른 부처의 공무원들이 상호 교류하고 소통함으로써 깊이있고 창의적인 국가 정책을 많이 생산해 주길 바란다”며 “비연고 지역에 순환근무가 많은 하위직 공무원과 지방이전 공무원의 주거 애로를 완화하기 위해 통합관사 개발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재부와 캠코는 전남 남악신도시 내에 330세대 규모의 무안 다산마을을 신축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제주시, 내년부터는 대구, 부산, 광주지역 등으로 통합관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