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서산=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서산시가 본격적인 수확에 들어간 6쪽마늘과 팔봉산감자 등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시작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영향으로 농산물 소비 부진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임에 따라 농가 불안심리를 안정시키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시는 우선 공직자 솔선 차원에서 부서별 농산물 단체 구매를 알선해 주고, 각종 행사나 시상 시 부상품으로 농산물 상품권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관계기관과 단체, 기업체 등 350곳에는 단체급식 지역 농산물 사용 확대와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동참해 달라는 협조 공문을 보낼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특판행사를 열고 대형 식자재업체 대상 판촉활동을 강화하는 등 농산물 홍보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소비심리가 더 악화될 경우 △농협마트 내 지역 농산물 판매코너 확대 △대도시 판촉행사 △대형 유통센터(APC)를 활용한 출하시기 조절 등의 시책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서산 농특산물은 대외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품목이 많은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벌이고,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6쪽마늘과 팔봉산감자에 대한 구입 문의는 서산시청 농정과(☏041-660-2435)로 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