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유도최강전 만찬 자리서 중고연맹회장 A씨에 상해 입혀 취임 2개월 만에 사직서 제출

(동양일보)최근 산하 연맹 회장을 폭행해 물의를 일으킨 남종현 대한유도회장이 회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났다.

대한유도회는 25일 “남종현 회장이 이날 사무국으로 대리인을 통해 사직서를 제출했다”며 “사직 사유는 일신상의 이유로 돼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남 회장은 지난 2013년 4월 대한유도회장에 오른 이후 2년 2개월여 만에 회장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남 회장이 회장직을 물러난 이유는 최근 불거진 폭행 사건 때문이다.

남 회장은 지난 19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열린 ‘2015년 전국실업유도최강전’ 첫날 경기를 마치고 실업유도연맹 관계자와 철원 지역 관내 인사 등이 참가한 가운데 자신이 운영하는 ㈜그래미 공장 연회장에서 열린 만찬 자리에서 산하 중고연맹회장인 A씨를 향해 맥주잔을 던졌다.

맥주잔에 얼굴을 맞은 A씨는 치아 1개가 부러지고 인중 부위가 심하게 찢어져 상처 봉합수술을 받은 뒤 입원했고, 남 회장을 폭력 행위로 고소했다.

남 회장의 폭력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한유도회 대의원들은 회장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고, 남 회장은 사건 발생 엿새 만에 스스로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남 회장이 사직서를 제출하면서 대한유도회는 오는 30일 이사회를 열어 차기 회장선거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남 회장의 잔여 임기(2007년 1월까지)가 1년 이상 남아 있어 대한유도회는 60일 이내에 차기 회장 선거를 해야 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