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종동 인근 8000여세대 풍부한 배후수요

(아산=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기준금리가 1%대로 떨어지면서 이른바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하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상가나 빌딩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흐름은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최근 천안·아산지역은 단지내상가를 중심으로 상가분양이 인기를 끌며 높은 분양가에 낙찰 되고, 아파트 분양권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거래되는 등 열기가 높다.

아산의 중심상권이 광범위해지고 있다. 과거 번화가가 천안터미널에만 머물렀다면 현재는 지하철 1호선을 따라 온양온천역인근과 모종동 터미널주변까지 상권 폭이 넓어진 상태다.

상권이 온양온천역까지 확대되는 이유에는 모종동에 위치한 터미널 이용객(일일 이용객수 평균 1682명) 뿐 아니라 인근의 모종풍기지구와 용화지구의 신규 입주로 인한 인구 증가와 역세권(지하철 1호선)이 한몫하고 있다. 풍부한 고정수요는 물론유동인구의 유입으로 상권 발전이 뒤쳐질 틈이 없는 상황이다.

또한 KTX천안·아산역 개통으로수도권 방문객이 늘어난 것도 상권 확대의 원인으로 꼽힌다. KTX를 이용시 서울에서 천안·아산까지 1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하루 평균 이용객 6310명 역시 온양온천역 인근 상가의 잠재적 수요로 꼽을 수 있다.

아산시외버스터미널은 2013년 새단장을 통해 롯데마트와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 아산지역 유일의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 등 대규모 편의시설이 입점해 단순한 버스터미널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다. 터미널 이용객뿐 아니라 아산권역 전체를 아우르는 신상권의 핵심시설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택지개발이 완료시 주변 인구의 증가로 터미널 인근의 상권 역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재가 가득한 모종동 인근에 최근 ‘아산동양고속버스 터미널’개발을 앞두고 있어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충남 아산시 모종동 557-3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3178㎡ / 지하2층 ~지상5층, 연면적 1만5069㎡ 의 규모의 ‘아산동양고속터미널 복합상가’는 유명프렌차이즈, 병의원, 근생시설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기존상권은 물론 시외버스터미널 상업시설과 연계되는 초대형 상권의 중심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아산동양고속터미널 복합상가’는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 서해그랑블 1043세대, e편한세상 754세대 등 약 6000세대는 물론 최근 분양한 모종캐슬어울림 2100세대세대를 포함한 8000여세대를 비롯해 약 2만명의 상주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지역을 대표할 만한 앵커테넌트가 ‘아산동양고속버스 터미널 복합상가’에 입점할 경우 바로 옆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상업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용화지구와 배방읍의 수요까지 확보가가능하며, 기존 터미널 이용객은 물론 유동인구의 구 증가로 인해 아산지역내 최고상권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사업지 주변으로 병의원 및 상업시설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모종동 일대가 주거단지 및 향후 입주세대 등으로 인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급부상 했다”고 전했다.

“이번 아산동양고속버스 터미널 개발로 유동인구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상가 분양 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라고 말했다.

아산동양고속터미널 상업시설홍보관은 현장(충남 아산시 모종동 557-3번지)에 위치하고 준공 예정시기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문의=☏041-547-3114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