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참여 가능, 2개부문 총 1460만원의 시상금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공주소방서(서장 손정호)는 오는 11월 제68회 전국불조심 강조의 달을 앞두고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와 소방안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5년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홍보에 적극 나섰다.

총 146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이번 공모전은 화재 예방의 필요성과 생활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로 포스터, 사진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 분야는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사진 분야는 화재·구조·구급·생활안전구조 현장에서의 활동장면이나 소방안전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 기타 소방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접수는 오는 9월 10일까지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119생활안전과(서울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1008호)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liafile@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발표는 오는 9월 중순 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와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안전처(www.mpss.go.kr) 또는 한국소방안전협회(www.kfsa.or.kr)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와 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하고 소방산업기술원과 소방시설협회, 화재보험협회, 파나소닉(Panasonic)이 후원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