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409만∼4천191만원…"미국보다 싸게 판매"

(동양일보)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11일 플래그십 세단 임팔라의 신차 발표회를 열고 국내 준대형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선언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쉐보레 임팔라는 2004년 이래 미국시장 최다 판매 대형 승용차로 58년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북미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면서 "국내 시장에서 임팔라의 성공을 통해 쉐보레가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한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팔라는 1957년 첫 출시 이후 10세대에 걸친 혁신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누적 판매량 1천600만대를 넘은 차다. 임팔라는 국내에서 오는 27일 출시돼 쉐보레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마크 코모 한국GM 영업·A/S·마케팅 부사장은 "임팔라는 세련되고 매력적인 디자인,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으로 한국 소비자들이 준대형 세그먼트에서 원하는 모든 요소를 갖췄다"면서 "천만명 이상의 북미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은 임팔라의 명성을 한국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호샤 사장은 "현대 그랜저와 기아 K7, 포드 토러스, 현대 아슬란 등과 경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임팔라의 차체 길이는 5110㎜로 동급 최대다.

임팔라는 동급 최대 출력(309마력)과 토크(36.5㎏·m)를 발휘하는 3.6ℓ 6기통 직분사 엔진과 동급 최대 토크(26.0㎏·m)의 2.5ℓ 4기통 직분사 엔진을 함께 선보인다.

한국GM에 따르면 3.6ℓ 엔진과 조합된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 변속기는 캐딜락 대형 세단과 SUV에 적용돼 온 고성능 변속기로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과 가변 출력 펌프 적용으로 전체 파워트레인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해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복합연비는 9.2㎞/ℓ다.

2.5ℓ 엔진에 적용된 3세대 6단 자동 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6.14:1의 폭넓은 변속비 적용으로 가속성능과 고속주행 정숙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것이 한국GM의 설명이다. 복합연비는 10.5 ㎞/ℓ다.

임팔라의 외장 색상은 블랙, 실버,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 18∼20인치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정숙성을 위해 3중 실링 도어와 5㎜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했다.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에는 인포메이션 앱을 추가해 차량 기본 정보와 멀티미디어를 운전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임팔라는 단단한 차체와 세밀한 서스펜션 세팅에 기반해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췄으며 프리미엄랙 타입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은 연비 개선과 자연스러운 조향감 연출에 기여한다.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바디 프레임을 적용한 임팔라는 2014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신차평가에서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의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으며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테스트에서도 최고등급인 '만족'(Good) 판정을 받았다.

임팔라는 다양한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도 갖췄다.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과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은 잠재적 사고 상황을 운전자에게 경고하며 긴박한 상황에서는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경쟁 차종보다 많은 10개의 에어백을 비롯해 전방·후측방·사각지대·차선이탈·차선변경 경고 시스템과 같은 프리미엄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전동식 슬라이딩 8인치 고해상도 풀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해 전화통화와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판매가격은 2.5L LT 모델 3409만원, 2.5L LTZ 3851만원, 3.6L LTZ 모델 4191만원이다.

호샤 사장은 "임팔라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델과 같은 트림과 사양을 기준으로 국내 판매가격을 미국 소비자 가격보다 낮게 책정했다"면서 "이런 공격적 가격 정책은 수입차 비즈니스에서 매우 드문 것으로 한국 고객이 임팔라를 선택하게 할 매우 큰 매력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코모 부사장은 "임팔라 2.5ℓ 모델을 모든 사양을 갖춘 그랜저와 비교하면 임팔라가 훨씬 경쟁력 있다"고 자신했다.

임팔라는 미국에서 수입된다. 한국GM은 임팔라의 판매 추이를 살펴 국내 생산을 검토할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