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30대 마감… 10년간 마흔 넘어 우승한 선수 3명 뿐

(동양일보)타이거 우즈(미국)가 30대를 사실상 마감했다. 우즈는 오는 12월 만 40세가 된다.

우즈는 PGA챔피언십에서 컷 탈락했다. 올해 4대 메이저대회에서 3차례 컷 탈락이다. 메이저대회 우승은 14회 그대로다. 2008년 US오픈 우승이 14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이었다. 7년 동안 메이저대회 우승을 추가하지 못한 것이다.

14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컵을 안았을 때 우즈는 32살이었다. 잭 니클라우스(미국)가 보유한 메이저대회 최다승 기록(18승) 경신은 시간문제로 보였다. 하지만 7년 동안 슬럼프는 대기록 경신 가능성의 싹을 말렸다.

이제 우즈는 40대 선수로 메이저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우즈의 경기력은 메이저대회 우승을 다툴 수준이 아니다. 메이저대회 뿐 아니라 보통 투어 대회에서도 우승을 넘볼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다.

우즈는 “고친 스윙에 적응 중”이라고 둘러댔다.

하지만 우즈의 스윙 교정이 완성된다 해도 우즈가 다시 메이저대회 우승 사냥에 성공할 가능성은 작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이유는 이제 마흔 줄에 접어든 나이 때문이다.

지난 10년 동안 치러진 40차례 메이저대회에서 마흔 살이 넘어 우승한 선수는 단 3명 뿐이다.

우즈는 다친 몸을 추스르고 스윙을 다시 구축하려 안간힘을 쓰는 중이다. 하지만 이제 우즈는 ‘세월’과 ‘나이’라는 가장 커다란 적과 맞서 싸워야 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