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실개천 초근접… 교육·자연환경 우수

 

(서산=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학교와 유치원 그리고 실개천, 숲, 쇼핑타운 등 5대 생활 인프라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교육 특화 프리미엄 아파트’ 서산테크로밸리 고운라피네가 8월 28일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서산테크노밸리 내에서 자녀들의 안심통학 입지는 물론 아내를 위한 차별화된 제품컨셉으로 분양 전부터 주목을 받아온 고운시티아이(주)의 야심찬 신규 브랜드 고운라피네는 일단 입지적으로 교육과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에서 걸어서 5분이면 서산테크노밸리의 웰빙하천인 실개천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고운라피네는 신규 브랜드지만 시공사인 고운시티아이(주)의 모든 역량이 녹아든 프리미엄 브랜드기 이기 때문에, 기존에 브랜드 아파트 보다 더 많은 단지특화를 적용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고운라피네는 입지적인 강점 외에 평면의 차별과 주방가구의 고급화 등 이름값 보다는 제품 수준을 높이는데 더 주력하고 있어 향후 서산테크노밸리 분양시장에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운라피네는 주거공간의 3대 생활혁신, 단지의 6대 생활혜택, 입지의 5분 생활특권을 묶어서 서산테크노밸리 생활혁신 365 프로젝트라는 과감한 제품차별전략으로 서산테크노밸리 실수요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주거공간의 3대 생활혁신은 고급주방가구, 팬트리, 다양한 수납공간 등을 얘기하며, 단지의 생활혜택은 6가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로 아파트 생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입지의 5분 생활특권은 고운라피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학교, 유치원, 실개천, 숲, 쇼핑타운 등 5대 생활인프라를 5분 안에 다 누릴 수 있다는 내용이다. 고운라피네는 아내의 자존심을 살리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여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고운라피네라는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명품 주거브랜드를 키우려는 고운시티아이의 의지가 담긴 브랜드로 사내외 공모를 통해 엄선하여 선정하였다.

고운라피네는 ‘정제하다’ ‘개선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Refine의 스페인어로 Re에는 Renovation 즉 혁신, 쇄신이라는 뜻을 담았고, Fine은 좋은 집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한 마디로 혁신적인 사고로 완성하는 좋은 집을 의미한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약 6천가구, 2만여명의 인구가 유입돼 서산의 새로운 주거, 상업 중심지로 빠르게 발전할 전망이다. 주변 여건도 개선돼 신도시 내 초등학교의 2017년 개교가 확정되고, 인근 근린상가의 신축이 이어지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산업과 주거, 상업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지난해 4월 준공됐으며, 전체 230여개 필지 중 주거단지와 상업용지는 100% 분양되고, 산업용지도 94%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고운라피네가 들어서는 서산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향후 한화케미칼 등 대기업을 포함해 300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미래비전이 높은 곳으로 서산 분양시장의 핵이라 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서산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라 연 매출 3조원, 고용창출 1만8000명 규모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대전~당진 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시흥~홍성간 신설예정) 등의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과 인접 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