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28라운드 원정전 1-0 승 2위 수원과 격차 9점차로 벌려

(동양일보)최근 주춤했던 프로축구 K리그 전북 현대가 무서운 상승세의 성남FC를 꺾고 ‘클래식 1강’의 위엄을 재확인했다.

전북은 30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2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이동국의 결승골에 힘입어 성남을 1-0으로 꺾었다.

전북은 이날 승리에 힘입어 최근 정규리그 3경기에서 1승2패로 저조한 팀 분위기를 반전시키면서 A매치 휴식기를 맞이하게 됐다.

승점 59점(18승5무5패)이 된 전북은 이날 무승부에 그친 2위 수원 삼성(승점 50점)과의 격차를 9점으로 늘렸다.

전북은 노장 이동국이 만들어낸 선제골을 잘 지켜내면서 난적 성남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이동국은 전반 27분 골 지역 정면에서 세컨볼 다툼을 벌이던 중 성남의 주장 김두현에게 발 끝 부분을 채여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수비에 고의성은 없어 보였지만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이동국은 직접 키커로 나섰다.

이동국이 왼쪽 구석으로 낮게 깔아찬 공은 성남의 골키퍼 박준혁의 손에 맞았지만 멈추지 않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이동국은 후반 16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레오나르도가 골키퍼까지 제치고 찔러준 패스를 받아 슈팅한 공이 크로스바를 넘겼고, 후반 33분엔 오른발로 강하게 찬 공이 골문에 맞고 튕겨나오는 등 추가골을 넣는데는 실패했다.

성남은 후반 45분 박용지의 슈팅이 골문을 벗어난 장면이 가장 아쉬웠다.

최근 11경기 연속무패를 기록하는 등 파죽지세를 보이면서 3위까지 뛰어오른 성남은 이날 패배로 기세가 한풀 꺾였다.

특히 승점 44점인 성남이 승점 추가에 실패함에 따라 4위 FC서울(승점 44점)을 비롯해 5위 포항 스틸러스(승점 43점), 6위 인천 유나이티드(승점 42점)의 상위권 경쟁은 더욱 뜨거워졌다.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 수원의 경기는 0-0으로 비겼다.

수원은 전북과의 격차를 7점까지 좁혔지만 이날 무승부에 그치면서 선두추격에 가속도를 내는데 실패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