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서 천태화합한마당

▲ 30일 충북 단양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38회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 배구대회 및 천태화합한마당’대회에서 종합우승한 부산 삼광사가 환호하고 있다.

(단양=동양일보 장승주 기자)광복·구인사 개산 70주년을 기념해 열린 천태종도의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성대한 막을 내렸다.

천태종은 지난달 30일 충북 단양 공설운동장에서 도용 종정예하, 총무원장 춘광 스님, 종의회의장 문덕 스님, 감사원장 용암 스님을 비롯해 류한우 단양군수, 전국 35개 사찰 종도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8회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 배구대회 및 천태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대회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의 대회선언과 종단 스님들의 시구에 이어 △배구 △족구 △승부차기 △피구 △단체줄넘기 △8인9각 △단체줄다리기 △응원 등 8개 종목 예ㆍ결선 등으로 진행됐다.

대회에서 부산 삼광사는 각종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단합된 모습으로 응원 점수를 얻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춘광 총무원장은 폐회식에서 “청년회의 노력으로 전국에서 모인 불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무량한 공덕을 쌓은 것과 같다”면서 “오늘의 신명나는 에너지를 가슴에 품고 일상으로 돌아가 자랑스런 천태불자로 거듭나길 축원한다. 다음에는 더욱 흥겨운 마음으로 만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천태종은 개회식에서 단양군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