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계룡·금호건설 3개사 참여

 

(세종=동양일보 임규모 기자) 포스코·계룡·금호건설이 4일 ‘세종시 2-1생활권 P3구역 더 하이스트(THE HIGHEST)’ 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국내 대표 건설 3사가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교통, 교육, 친환경 등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더 하이스트’는 2-1생활권 P3구역 3개 블록에 나누어 공급된다. L3블록은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319가구, L4블록 지하 1층~지상 22층 17개동 765가구, M7블록 지하 1층~지상 29층 8개동 333가구로 이루어진다. 전용면적은 L3블록이 57~59㎡, L4블록은 57~120㎡, M7블록은 84~124㎡로 구성된다.

‘더 하이스트’는 세종시에서 최고의 위치로 불리는 2-1 생활권에 위치해 있다. 중앙행정타운과 근접해 있고 중심상업지역인 2-4 생활권에 인접해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세종시 대표 대중교통수단인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과 가장 인접해 있고 BRT를 이용해 세종시 주요 지역 및 인근 KTX 오송역, 대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 인근에는 단지와 인접한 초교를 포함해 보육시설 1개, 초등학교 3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2개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더 하이스트’가 들어서는 2-1생활권은 행복 청이 설계공모를 통해 진행한 특별건축구역으로 ‘도시 속 자연과 공존하는 안전한 공동체(커뮤니티)’를 컨 셉 으로 잡았다. 때문에 단지 내 테마공원, 생태보행로 등의 조경 공간 특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2개의 디자인 타워를 중심으로 외관 디자인도 일반 단지와 차별화 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단지 내 동서방향으로 조성된 생태보행로는 아파트 블록끼리 연계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공원과 단지를 자연스럽게 잇는 공간으로서, 단지 생활권을 하나로 연계시켜주는 효과를 가진다. 또 단지 내부에 조성되는 다양한 조경시설에 공간을 넉넉히 배치하며 친환경 단지 구축에 공을 들였다.

이로 인해 ‘더 하이스트’는 L3블록과 L4·M7블록 사이의 근린공원, 생태보행로·그린게이트·단지 내 가든 등을 통해 도시 속 자연과 공존하는 커뮤니티 단지 형태를 띨 수 있게 됐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일부 동에 조성되는 스카이커뮤니티는 주민 소통 공간으로 사용돼 입주민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중정원, 작은 도서관, 독서실, 아이들과 엄마들을 위한 공간인 키즈&맘스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일조량이 우수 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타입에 알파 룸이 제공되어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넓은 주방 공간 드레스 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타입 별 상이)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전용 101㎡C타입에는 다락방이 제공되며, 전용107㎡G에는 지하 스튜디오가 제공된다.

분양관계자는 “최적의 입지를 갖춘 세종시 2-1생활권의 마지막 분양인 만큼 세종시뿐만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국내 대표 3개 건설사가 참여하는 만큼 수요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044-867-7116)으로 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