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완파… 전력누수 우려 날려

(동양일보)울산 모비스가 13일 서울 SK와의 경기에서 3년 연속 우승팀에 빛나는 저력을 보이며 29점차의 대승을 거뒀다.

모비스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어느 팀보다 전력 누수가 큰 터여서 이번 시즌 우승 후보로 꼽히지는 않았다. 지난해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문태영과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고 양동근이 대표팀 소집 탓에 1라운드를 뛸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 SK는 전통 센터인 데이비드 사이먼을 영입한 데 이어 이승준, 이동준 형제와 김민수, 박승리 등 혼혈귀화 4인 체제를 구축했다.

이 때문에 이날 경기에서도 오히려 전력이 보강된 것으로 평가받은 SK의 승리가 조심스럽게 점쳐졌다.

개막전에서 SK는 전주 KCC에 승리하며 강화된 전력을 입증했고, 모비스는 동부 원주에 66-77으로 패하며 상반된 전력의 우려는 현실이 되는 듯 했다.

하지만, 막상 이날 맞대결에서 모비스는 전력 약화의 우려를 보라는 듯 SK에 30점에 가까운 승리를 이끌어냈다.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쥔 모비스는 2쿼터에 잠시 11점차로 쫓겼을 뿐 경기 내내 20점 이상 점수차를 유지했고, 4쿼터 막판에 30점 이상으로 벌리기도 했다.

작년 동부에서 뛰었던 리오 라이온스가 28점을 꽂아넣는 것을 비롯해 함지훈(14점), 김종근(12점), 전준범(12점), 송창용(11점) 등 주전 선수들이 고른 활약을 펼쳤다. 3점슛도 23개를 던져 9개를 꽂아넣으며 40%에 가까운 성공률을 기록했다.

라이온스는 전날 동부와의 경기에서 13점에 그쳤지만, 이날 경기에서는 두 배가 넘는 28점에 16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공수 맹활약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