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국 100명 괴산엑스포 방문

(괴산=동양일보 하은숙 기자) 충북도와 (재)충청북도지방기업진흥원은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기간 중 유기농산업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유기농산업 관련 해외바이어를 초청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3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23일(1차)과10월 1일(2차)·7일(3차) 총 3회에 걸쳐 개최되는 이번 상담회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미국, 동남아 등 13개 국가에서 유기농산업 관련 해외바이어 100여 명이 참가하며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유기농산업관에 참가한 264개 업체와 수출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

수출상담은 태국의 대형유통업체 위너그룹, 베트남의 유기농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홈푸드 JSC(Homefood JSC), 싱가포르의 오리진 헬스케어(Origins Healthcare Pte Ltd) 등 유기농산업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유력바이어 100여 명이 참가한다.

진행방식은 정해진 상담 일정에 따라 참가업체 부스 또는 별도 마련된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 간 1대1방식으로 상담이 이뤄지며 한명의 바이어가 5~6개의 업체와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상담 시간은 업체별 50분 정도이며, 전담 통역원을 배치해 상담 내용을 기록하고 수출 상담을 도와준다.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발굴 기회 제공 및 해외 유기농시장 판로개척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