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젓가락 1만개 등 7000만원 상당 후원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청주시가 30일 지능 젓가락 전문회사인 라온상사(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젓가락교육과 젓가락페스티벌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기로 했다.

이승훈 청주시장과 라온상사 장은석 대표는 이날 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교육용 지능 젓가락 기증을 비롯해 청주시가 젓가락질 잘하는 생명문화도시로 발전하는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라온상사는 청주시에 어린이 교육용 지능 젓가락 1만개를 기증했으며 기증된 젓가락은 청주지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에게 전달된다.

라온상사는 또 오는 11월 11일 개최되는 젓가락경연대회 수상자들에게 전달할 금 젓가락, 은 젓가락, 동 젓가락을 제작 지원키로 했으며 젓가락경연대회 이벤트 경품을 지원하는 등 7000만원 상당을 후원하기로 했다.

경기도 부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온상사는 어린이 연습용 젓가락과 지능 젓가락을 생산하는 벤처기업으로 영국 등 해외 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구름빵’, ‘방귀대장 뿡뿡이’ 등 30여개의 캐릭터를 제작 생산하고 있다.

시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4일부터 12월 17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등에서 경연대회, 전시, 학술 등이 함께하는 세계 최초의 젓가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