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어촌 지방 선거구 사수'를 요구하며 상경한 농어촌 지역구민들이 6일 국회에서 농어촌 선거구 축소를 반대하고 있다.

(동양일보) 국회 '농어촌·지방 주권 지키기 의원 모임' 소속 여야 의원들과 해당 의원의 지역구민들은 6일 국회 앞에서 상경 집회를 열고 농어촌과 지방을 배려한 선거구 획정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집회에는 내년 4.13 총선의 선거구 획정에서 1∼2석씩 지역구 수가 줄 것으로 전망되는 강원, 충북, 경북, 전북, 전남의 농어촌 지역구민 2천여명과 새누리당 장윤석 한기호 황영철, 새정치민주연합 이윤석 황주홍 강동원 의원 등 여야 의원 25명도 참석했다.

이들은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 당사 앞에서 규탄 집회를 가졌고, 일부는 국회 안으로 들어와 잔디밭에서 현수막 등을 들고 집회를 이어갔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농어촌과 지방 선거구를 죽이는 선거구 획정 논의를 규탄한다"며 "정치권과 획정위는 농어촌과 지방을 위한 선거구획정방안을 합의하라"고 요구했다.

모임 간사인 황영철 의원(강원 홍천·횡성)은 "선거구획정안 제출 시한이 불과 열흘 밖에 안 남았는데 정치권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농어촌, 지방을 죽이는 선거구 획정방안을 묵인하고 있다"며 "정치권과 획정위는 농어촌과 지방을 위한 획정기준 마련을 적극 수용하고 조속히 협상하라"고 촉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