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 2차관에 최정호(왼쪽)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상민(오른쪽)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동양일보) 박근혜 대통령은 공석 중인 국토교통부 2차관에 최정호(57) 국토부 기획조정실장을 선임했다고 청와대가 25일 밝혔다.

최 신임 2차관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8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국토부 건설산업과장, 서울지방항공청장, 국토부 대변인 및 항공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정연국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최 신임 차관은 국토부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해 국토부 업무 전반에 정통하고 조직 내 신망이 깊어 국토부의 주요 정책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나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중앙행정심판위원장을 겸직하는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상민(50)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를 내정했다.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이 변호사는 서울고법 판사, 춘천지법 원주지원장,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지냈고,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 위원 및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위원, 18대 대통령직 인수위 정무분과 전문위원 등도 역임했다.

정 대변인은 "이 변호사는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역임하며 풍부한 재판 경험과 법무지식을 가진 판사 출신 법조인으로, 행정심판을 통해 국민권익을 보호하고 법과 원칙에 충실한 행정을 구현하는데 기여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