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동양일보 임재업 기자)보은군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이란 아동의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 임산부 및 만12세 이하의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보육, 교육, 복지를 통합해 제공하는 아동복지서비스이다.

올해 군은 190여명의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올해 말까지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독감예방접종, 안과․안경지원, 한방진료 및 한약지원 등 건강관련 프로그램과, 학원․학습지 지원, 유아 오감발달교실, 요리 교실, 마술교실 등 교육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가족문화체험, 진로코칭, 멘티․멘토 프로그램,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안전 및 응급처치교육 등을 마련해 아동 정서발달과 가족 간의 화합을 도왔다.

지난 28~29일 충남 보령시과 서천군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여명이 참여하는 가족 ‘쉼표’ 캠프를 실시해 가족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가족 캠프는 자녀와의 소통을 주제로 부모 특강이 실시되며, 보령 무창포바닷길 체험과 서천 국립생태원을 관람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남은 사업을 이상없이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연계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