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윤수 기자) 중소기업청은 코트라(KOTRA)와 함께 서울 롯데호텔에서 월드클래스300 기업 ‘2015 월드챔프주간’을 30일부터 개최하고 있다.

‘월드클래스300’ 기업은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으로, 해외마케팅은 코트라의 ‘월드챔프사업’을 통해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월드챔프주간’은 월드챔프 사업(지원기간 5년)을 통해 코트라와 손잡고 해외시장을 공략했던 졸업기업(26개)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첫날인 30일에는 월드챔프 졸업기업 26개사 대표를 초청, 유양디앤유와 같은 성공적 수출사례, 마케팅전략 등 그간의 성과를 나누는 포럼이 개최됐다.

둘째 날인 12월 1일에는 110여개 월드챔프기업이 모여 내년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실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이 열리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참여기업의 수출시장에서 직접 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15개국 24명의 코트라 해외무역관 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해 생생한 수출현장의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월드챔프 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매칭 펀드 방식으로 재원을 마련해 기업과 코트라, 해외무역관 공동으로 해외진출 로드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업맞춤형 지원사업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