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한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내년 1월 15일까지 이벤트 진행…메가박스 모바일 상품권 제공

KB국민은행은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환경 구축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동시에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사전 고객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와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은 모두 간편한 메뉴 구성과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뱅킹-고객 친화적 테마형 금융정보 적용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2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한 ‘인터넷뱅킹’은 고객 친화적인 테마형 금융정보를 새롭게 적용했다.

우선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화면 이미지를 적용하고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 어느 화면에서든 손쉬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메인화면 상단에서는 다양한 테마 메시지로 친밀감이 느껴지는 스토리형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금융브리핑과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보다 전문성 있는 재테크 정보와 금융이슈를 빠르게 전달하고 전문가 칼럼과 금융사고예방 정보를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 팁을 제공한다.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카테고리별 Best인기상품 정보를 통해 최근 고객들로부터 가장 호응이 좋은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원하는 상품 검색과 신속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연령, 직업별로 많이 가입한 상품과 비교가 가능해졌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 검색과 테마별 상품 카테고리 기능을 강화했다.

◆KB스타뱅킹-안전한 사용자 환경 구축

지난 4월 1000만 고객을 넘어선 KB스타뱅킹은 빠른 처리속도와 화면전환, 보안서비스 강화 등을 보완해 빠르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했다.

모바일앱인 ‘KB스타뱅킹’은 화면 전환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기기별 해상도를 최적화시켰다. 어플리케이션 경량화를 위해 메모리 사용량을 1/3로 줄이고 앱 용량을 1/4이상 감소시켜 기존보다 처리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다.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구조도 개편했다. 전체 메뉴에서는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빠르게 볼 수 있으며 ‘나의 메뉴’ 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 설정과 순서 편집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피싱방지 이미지를 화면 하단에 배치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이 피싱앱인지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전체 메뉴 화면에서 보안등급 수준, 최근 접속정보 확인이 가능해져 앱 이용 시간과 보안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미설치된 경우 발급/복사, 타행인증서 등록을 위한 사용자 가이드가 팝업돼 복잡하고 어려웠던 공인인증서 설치도 손쉬워진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새로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을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과 KB스타뱅킹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동시 개편을 통해 쉽고 빠르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금융니즈가 크게 충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