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182가구 분양… 이마트 등 생활인프라도 최적 특화설계로 6.38m 확장 가능… 주차장 100% 지하화

(아산=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아산에서 강남의 명문학군과 생활인프라, 쾌속 교통망을 누리는 ‘아산 풍기 EG the1(아산 풍기 이지더원)’이 1차분 1120가구 완판에 이어 2차 전용 72㎡ 182가구를 오는 22일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EG건설이 작년 5월 선보인 ‘아산 풍기 EG the1 1차’는 100% 분양 완료되었으며, 분양 당시 전 가구가 높은 청약률을 기록하며 순위 내 마감되어 수요자들의 뜨거운 입기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1순위 청약마감이 전무한 아산시에서 ‘아산 풍기 EG the1’은 이례적으로 전용 84㎡에서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마감되면서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아산 풍기 EG the1’ 분양관계자는 “아산의 강남으로 불리는 풍기동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1차 물량이 완판되며 뜨거운 분양열기를 입증했다”며 “특히 단지 인근에 10여 개의 명문 초·중·고교가 위치해 풍기동에서도 교육여건이 가장 우수한 단지로 입소문을 타며 이번 2차 분양에도 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G건설이 오는 22일 선보일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아산시 신중심 주거벨트 중심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8층 2개동 규모로 △전용 72㎡A 126가구 △전용 72㎡B 56가구 등 총 182가구로 이뤄지며, 100% 분양 완료된 ‘아산 풍기 EG the1 1차’ 전용 72~84㎡ 1120가구와 함께 총 1302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72㎡로 구성된데다, 아산 최초로 중소형에서는 보기 드문 ‘4Bay - 4Room’ 특화설계를 적용해 더욱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사통팔달의 쾌속 광역교통망은 물론 단지 인근 이마트를 비롯한 명품 생활인프라, 엘리트 교육환경까지 갖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EG건설만의 컬러적용 인테리어와 특화평면, 호텔식로비 등 특급 프리미엄 설계가 적용돼 향후 인근 집값을 주도하는 명품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 편리한 교통, 풍부한 편의시설, 우수한 교육여건 등 인기주거지 요건 다 갖춰

아산 풍기 핵심입지에 위치한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21번, 39번, 45번 국도가 인접해 아산 테크노밸리,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 등 인근 산업단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KTX 천안아산역(약 5㎞ 거리)과 전철 1호선 온양온천역(1㎞ 거리), 온양 고속버스터미널(650m 거리)도 가까워 광역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위치하며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이마트와 연결되는 엘리베이터 육교가 설치될 예정이라 이마트 도보이용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단지 주변에 이순신종합운동장 시설확충과 용화체육공원 조성 등 지속적인 개발이 진행 중이라 갈수록 생활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 인접한 온양풍기초교, 동신초교를 비롯한 온양여중·고교, 용화중·고교 등 반경 2㎞ 내에 10여 개의 명문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또 용화동 중앙도서관이 연내 건립될 예정으로 교육여건은 더욱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 수요자 마음 사로잡는 ‘EG the1’만의 특화설계 ‘눈길’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EG the1만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 특화로비 등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최대 6.38m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첫 인상을 만들어줄 특화로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품격과 스타일까지 높여준다.

또한 여심을 사로잡는 설계도 눈에 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주방배치와 수납공간 극대화로 주방공간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한편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72㎡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특히 소형과 중형 사이의 전용 72㎡의 특화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 84㎡에 비교해보면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 반면 분양가는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아산 풍기 EG the1 2차’는 주차장 100% 지하화로 지상에 차량통행이 없고, 뛰어난 조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아산 풍기 EG the1’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풍기동 241-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041-531-6610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