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동네의 영웅’ 제작발표회

(연합뉴스)성폭행 사건 3년 만에 복귀한 박시후

전직 비밀요원 백시윤 역 맡아

이웃 도우며 ‘동네 영웅’ 되는 이야기

“공백기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 보내…

좋은 기회 감사… 심혈 기울여 촬영”

23일 밤 11시 OCN서 첫 방송

성폭행 사건에 휘말리면서 국내 활동을 중단했던 배우 박시후(38)가 만 3년 만에 국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시후는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에서 열린 OCN 주말드라마 ‘동네의 영웅’ 제작발표회에 참석, “이런 자리에 다시 설 기회를 얻어 꿈꾸는 것처럼 행복하다”고 밝혔다.

박시후는 “(국내 연기활동) 복귀 시점을 정하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작품에 좋은 연출자가 출연을 제의해서 이번 작품을 하게 됐다”면서 “정말 좋은 기회이기에 심혈을 기울여 촬영 중”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공주의 남자’와 ‘청담동 앨리스’로 스타덤에 오른 박시후는 2013년 2월 연예인 지망생 성폭행 혐의로 피소되면서 충격을 안겼다. 그는 고소 취하로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을 받았지만, 한동안 중국 활동에 주력해 왔다.

박시후는 공백기에 대해 “지난 3년은 저한테는 (삶을) 돌이켜 보고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등산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후회스럽기도 하지만”이라고 말을 이어가다가 “후회한 적은 없고 앞으로의 활동 그런 쪽으로 많이 생각했다”고 마무리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동네의 영웅’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박시후를 취재하고자 많은 취재진이 몰렸다. 박시후는 자신에게 집중되는 질문에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면서도 꽤 상기한 표정이었다.

‘동네의 영웅’은 사적인 복수를 준비하던 전직 비밀요원 백시윤(박시후 분)이 취업준비생, 생계형 경찰과 함께 이웃을 돕게 되면서 ‘동네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KBS에서 ‘추노’, ‘한성별곡’ 등을 연출한 곽정환 PD가 만든다.

드라마는 23일 밤 11시 첫 방송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