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빈과 슈퍼밴드 4… 아버지 데이브 청혼 방해기

(연합뉴스)귀여운 악동 다람쥐 3인방이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왔다. 이번에는 다람쥐들의 ‘매니저 겸 아버지’의 결혼을 막기 위해 미국을 횡단한다.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원제: Alvin and the Chipmunks: The Road Chip·이하 ‘앨빈과 슈퍼밴드 4’)에서 악동 3인방 앨빈(저스틴 롱), 사이먼(매튜 그레이 구블러), 테오도르(제시 맥카트니)가 뜻하지 않게 전미순회공연을 펼치게 됐다.

가수 활동을 접고 휴식을 보내던 이들은 아버지로 여기는 데이브(제이슨 리)와 데이브의 여자친구인 사만다(킴벌리 윌리엄스-페이슬리)가 마이애미로 떠나는 여행에 몰래 쫓아간다.

전작에서 우연하게 만나게 된 앨빈 일당을 힙합 가수로 데뷔시키고 이들 보호자 역할을 맡고 있는 작곡가 데이브는 이번 편에서 음반 회사를 차리고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데이브가 마이애미에서 사만다에게 청혼할 계획인 것을 알게 된 앨빈 일당은 데이브가 사만다와 결혼해 새 삶을 살게 되면 자신들을 버릴 것으로 우려. 청혼을 방해하기로 한다.

사만다의 아들 마일스(조쉬 그린)도 이들의 결혼을 탐탁지 않게 생각했다. 마일스와 앨빈 일당은 만나자마자 싸운 앙숙이었지만 ‘청혼 방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한 비행기’에 올라탄다.

사고뭉치답게 기내에서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 앨빈 등은 항공기 보안관 석스(토니 헤일)에 붙잡혀 도중에 퇴거조치된다.

이들은 기내 소란죄로 조사를 받던 중 몰래 도망쳐 데이브와 사만다가 데이트를 즐기는 마이애미로 떠나고, 항공기 보안관 석스는 끈질기게 이들을 추적한다.

과연 앨빈 등은 데이브의 청혼을 막겠다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2월 4일 개봉. 전체 관람가. 92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