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가 태국의 대표적인 대학 및 연구기관과 잇따라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산학협력 플렛폼 구축에 나섰다.
이와 관련 순천향대는 지난 25일 현지에서 태국 AIT(아시아기술연구소)대학과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 대학은 교육과 연구분야 및 글로벌 산학협력 추진을 위한 폭넓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글로벌 산학협력 플렛폼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교류사업으로 태국 AIT(아시아기술연구소)대학에서는 순천향대에 정보보안, 과학수사분야에 대한 교육 및 관련 연구 협력사업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순천향대 가족기업 뿐만 아니라 태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화와 연계한 공동 R&D분야도 AIT와 추진하게 된다.
태국 AIT(아시아기술연구소)대학은 동남아 및 서남 아시아 국가들을 위해 설립한 대학으로 순천향대의 관련국 협력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현지 참석자는 전했다.
순천향대와 체결한 태국의 3개 기관은 공통적으로 하나의 컴퍼스 타운에 위치해 태국의 과학기술개발과 기술인력양성의 핵심지역이라는 점에 주목 받아왔다.
순천향대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여러 대학과 기업이 동남아시아를 진출하는데 이 지역을 교두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순천향 네트워크를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학민 순천향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순천향대가 태국 진출을 원하는 국내 여러 대학과 기업에게도 개방적 플랫폼을 제공하여 공동 글로벌 산학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내 거점 역할을 충실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