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 누명을 쓴 소녀, 디자이너로 변신해 복수

(연합뉴스)1950년대 호주의 작은 마을에 화려한 드레스를 차려입은 틸리(케이트 윈즐릿)가 나타난다.

25년 전 소년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억울하게 마을에서 쫓겨난 틸리는 탁월한 의상 제작 실력을 갖춘 패션디자이너로 성장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향해 수군거린다. ‘미친 몰리’로 불리는 틸리의 엄마(주디 데이비스)조차 과거 충격적인 사건의 여파로 딸을 알아보지 못하고 상처만 준다.

틸리는 자신을 경계하던 마을 사람들에게 화려한 드레스를 선물하며 환심을 얻고, 그간 자신의 엄마를 돌봐준 테디(리암 헴스워스)와 사랑도 시작한다.

유년 시절 살인사건과 관련한 기억을 잃은 틸리는 패럿 경사(휴고 위빙)와 테디의 도움으로 기억의 퍼즐을 맞춰간다.

25년 전 살인사건과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 틸리는 마을 사람들이 자신과 어머니에게 가한 행태에 분노하며 ‘우아한 복수’를 실행에 옮긴다.

영화 ‘드레스메이커’는 과거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내쳐진 소녀가 패션 디자이너가 돼 25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자신에게 고통을 준 마을 사람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호주의 대표적인 여성작가이자 문학 교수인 로잘리 햄의 첫 번째 소설이자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영화는 부조리한 인간 사회에 복수하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내포하고 있으나 의외의 웃음과 반전, 신선한 소재를 버무린 연출로 유쾌함과 신선함을 갖췄다.

황량한 호주의 오지와 화려하고 아름다운 드레스는 강렬한 대비를 이루며 또 다른 영화적 재미를 선사한다. 각 캐릭터에 맞는 옷을 맞추려고 총 350벌의 의상을 제작했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케이트 윈즐릿의 건강미 넘치는 매력과 우아하고 당당한 연기력이 돋보인다. 최근 개봉한 ‘스티브 잡스’에서는 독재자 스타일의 잡스를 따뜻하고 인간적으로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는 조애나 호프만 전 매킨토시 마케팅 이사를 연기해 제73회 골든 글로브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11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118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