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3S운동·야간민원 등 다양한 친절시책 ‘큰 호응’

▲ 부여군이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시책이 민원인들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여=동양일보 박유화 기자)부여군이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시책이 민원인들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Smiling, Speeding, Satisfaction. 3S 친절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민원봉사과 팀장 민원 안내로 방문민원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가고 있다. 또 친절 역량교육, 고질민원 대응 교육, 힐링워크숍 등 지속적인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친절마인드를 강화하고,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수 지자체를 벤치마킹하는 친절민원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이외에도 민원인이 직접 추천해 선발하는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발과 야간 민원 예약제 운영 등을 통해 고객감동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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